MATLAB 또는 다른 MathWorks 제품을 설치하거나 활성화할 때 연결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53 views (last 30 days)
MathWorks 설치 프로그램 또는 활성화 클라이언트를 실행할 때 MathWorks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그러나 웹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MathWorks 설치 프로그램 또는 활성화 클라이언트가 MathWorks에 연결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연결 오류
응용 프로그램이 MathWorks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지원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Accepted Answer

MathWorks Support Team
MathWorks Support Team on 27 Jun 2023
Edited: MathWorks Support Team on 30 Apr 2023
컴퓨터 또는 네트워크 보안 소프트웨어로 인해 MathWorks 설치 프로그램 및/또는 활성화 클라이언트가 MathWorks 서버에 연결하지 못합니다. 이를 다음 중 하나 이상으로 인한 연결 문제라고 합니다.
  • Antivirus Software (보안프로그램)
  • VPN
  • Proxy 
  • Firewall (방화벽)

Antivirus Software

Windows에서 바이러스 백신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1. Windows 시스템 트레이에서 바이러스 백신 보호 프로그램 아이콘을 찾습니다.
  2.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사용 안 함, 중지 등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합니다. 경우에 따라 프로그램을 열고 프로그램의 메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비활성화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Mac에서 바이러스 백신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1. Mac 메뉴 막대에 있는 바이러스 백신 아이콘을 찾습니다.
  2. 설치 및 활성화가 완료될 때까지 종료를 클릭하거나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하십시오.
Linux에서 바이러스 백신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하려면:
  1. Linux system tray에서 바이러스 백신 보호 프로그램 아이콘을 찾습니다.
  2. 설치 및 활성화가 완료될 때까지 종료를 클릭하거나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클릭하십시오.

VPN

일부 VPN(가상 사설망)은 설치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작동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있는 경우 비활성화한 다음 설치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 보십시오. 비활성화하는 것은 사용중인 VPN에 따라 다릅니다. 이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 VPN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프록시

MathWorks 설치 프로그램, 활성화 클라이언트 및 업데이트 설치 프로그램이 Windows 및 MacOS에서 사용자 프록시 설정을 자동으로 상속하려고 시도합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프록시를 비활성화하려면:
Tools 단추를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하십시오.
  1. 도구 버튼을 클릭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2. 연결 탭을 클릭한 다음 LAN 설정을 선택하십시오.
  3.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Chrome에서 프록시를 비활성화하려면:
  1. Google 크롬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세 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여 사용자 정의 및 제어 Chrome 메뉴를 열고 오른쪽의 설정을 선택한 다음 고급을 찾은 다음 마지막으로o 펜 프록시 설정을 선택합니다.
  2. LAN 설정 단추를 선택합니다.
  3.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상자를 선택 해제하십시오.
Safari에서 프록시를 비활성화하려면: 메뉴로 이동하여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경설정을 클릭하십시오.
  1. 메뉴로 이동하여 드롭다운 메뉴에서 기본 설정을 클릭합니다.
  2. 고급 탭을 선택한 다음 설정 변경 단추를 클릭합니다.
  3. LAN에 프록시 서버 사용 체크상자를 선택 해제하십시오.
Firefox에서 프록시를 비활성화하려면: Tools 버튼을 클릭하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1. 도구 버튼을 클릭하고 옵션을 선택합니다.
  2. 고급 패널로 이동하여 네트워크 탭을 선택하십시오.
  3. 연결 섹션에서 설정을 클릭하고 프록시 없음을 선택합니다.
프록시 설정을 모르거나 프록시 설정을 입력한 후에도 오류가 지속되면 IT 헬프 데스크에 문의하여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방화벽

조직에서 MathWorks 서버에 대한 차단된 연결을 우회하도록 네트워크 방화벽을 실행하는 경우 IT 헬프 데스크에 문의해야 합니다.MathWorks 설치 관리자는 다음 포트 및 주소의 MathWorks 서버에 문의해야 합니다.

More Answers (0)

Products

Community Treasure Hunt

Find the treasures in MATLAB Central and discover how the community can help you!

Start Hunting!